Industry Statistics

[KIPS] 바이오헬스산업 화장품 부문 유통채널별 매출액 현황(2022년)

KIPS



1. 주요내용

 - 2022년 바이오헬스산업 화장품 부문 10,181개 기업 기준, 유통채널별 총매출액 비중은 오프라인이 64.1%, 온라인이 35.9%로 오프라인이 큰 비중 차지




 - 화장품 부문 오프라인 채널별 총매출액은 기타를 제외하고 일반 전문점(개인사업체)이 5,281,833백만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편집숍 2,248,257백만원, 대형마트/창고형 할인 매장/슈퍼마켓/편의점 2,147,958백만원, 국내면세점 953,329백만원 등 순으로 조사됨  




 - 화장품 부문 온라인 채널별 총매출액은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5,719,976백만원, 브랜드 공식 운영몰 2,872,913백만원 등 순으로 조사됨




2. 출처 및 참조사항

1) 내용출처 : 「바이오헬스산업실태조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24.06.05)

2) 참조사항 : 통계 세부내용 하단 원본파일 참조

mobile background

Tel(10:00~18:00)

0507-1417-0443

Email

kips@kips.co.kr

Share

www.kip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