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주요내용
1) 창업 기업 가격 결정 절차 및 방법
- 창업 기업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창업기업들이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은 ⅰ)원가기준법(판매자 이윤중심), ⅱ)경쟁자 대응 방식, iii) 소비자 사용가치 중심법 3가지임. 원가기준법의 경우 원가에 일정마진을 추가하는 방식인데 이때 마진은 해당 산업의 표준 또는 이익 목표에 따름. 경쟁자 대응 방식은 경쟁자들에 대응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임. 소비자 사용가치 중심법이란 고객의 지각된 가치를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을 말함

2) 창업 기업 7가지 가격 전략
- 창업 기업의 가격 전략 7가지를 제안하며, 7가지 전략은 1. 제품 수명주기 중 초기 제품 가격 결정(판매시장 테스트, 판매 전 테스트 등), 2. 하이테크 제품 가격 전략, 3. 지적 재산의 가격 결정, 4. 가격조정 전략(수량할인, 의도적 고가격, 보상 판매 등), 5. 스키밍 가격 전략 및 침투가격 전략, 6. 버저닝 전략(Versioning), 7. 번들링 전략(Bundling)임

2. 출처
- 아이디어 사업화 성공가이드 13, 창업마케팅 Startups Marketing, 창조경제타운, 과학기술정보연구원(2016.07)

1. 주요내용
1) 창업 기업 가격 결정 절차 및 방법
- 창업 기업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창업기업들이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은 ⅰ)원가기준법(판매자 이윤중심), ⅱ)경쟁자 대응 방식, iii) 소비자 사용가치 중심법 3가지임. 원가기준법의 경우 원가에 일정마진을 추가하는 방식인데 이때 마진은 해당 산업의 표준 또는 이익 목표에 따름. 경쟁자 대응 방식은 경쟁자들에 대응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임. 소비자 사용가치 중심법이란 고객의 지각된 가치를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을 말함
2) 창업 기업 7가지 가격 전략
- 창업 기업의 가격 전략 7가지를 제안하며, 7가지 전략은 1. 제품 수명주기 중 초기 제품 가격 결정(판매시장 테스트, 판매 전 테스트 등), 2. 하이테크 제품 가격 전략, 3. 지적 재산의 가격 결정, 4. 가격조정 전략(수량할인, 의도적 고가격, 보상 판매 등), 5. 스키밍 가격 전략 및 침투가격 전략, 6. 버저닝 전략(Versioning), 7. 번들링 전략(Bundling)임
2. 출처
- 아이디어 사업화 성공가이드 13, 창업마케팅 Startups Marketing, 창조경제타운, 과학기술정보연구원(20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