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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PS]창업 기업 시장 표적화 전략 및 브랜드 개발 전략

KIPS



1. 주요내용

1) 창업 기업 시장 표적화 전략 유형

- 창업기업이 목표로 삼을 세분시장이 규모, 성장, 수익, 규모의 경제, 낮은 위험도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를 검토하고 분석함은 물론 그 세분시장에 대한 투자가 창업기업의 목적과 자원에 대한 의미에 부합한지를 고려해야 함. 또한, 어느 세분시장에, 얼마나 많은 세분시장에 진출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할 때, 기업이 진입할 세분시장과 그 범위를 결정하는 것은 전체시장에 진입하는 방법으로 구분하게 되며 3가지 전략형태가 있을 수 있음

비차별 MKT : 세분시장 차이무시, 하나 혹은 소수의 제품으로 전체시장추구, 제조의 표준화에 대량생산 R&D, 생산, 재고, MKT조사 광고비 등 절감
집중적 MKT : 작은시장에서 큰 점유율(초호화 sportscar:SABB), 전문화로 인한 경제성(생산, 유통, 촉진), 위험도가 높아 다각화 선호
차별적 MKT : 세부시장별 상이한 Program설계 제품 수정비, 생산비,관리비,재고비, 촉진비 등이 증가되어 비용이 높음. 총매출액면에서 훨씬 더 효과적


2) 하이테크 창업 기업 8가지 브랜드 개발 전략

 - 하이테크 창업기업이 강력한 브랜드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략 8가지를 제안. 8가지 전략은 1. 강력한 가치 제안으로 혁신 창출, 2. 브랜드 이미지 창출 광고, 3. 웹 기술과 뉴미디어 활용, 4. Influencer에게 영향을 미치고 입소문 자극, 5.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전략적 사고, 6. 기업, 플랫폼, 아이디어 브랜드화, 7. 모든 접점을 관리, 8. 파트너 연계 브랜딩(Co-Branding,성분브랜딩)임 


2. 출처

 - 아이디어 사업화 성공가이드 13, 창업마케팅 Startups Marketing, 창조경제타운, 과학기술정보연구원(20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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