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 Terms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미래산업연구소(KIPS)”(이하 "KIPS"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www.kips.co.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 : "KIPS"가 재화 또는 용역 및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 및 보고서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KIPS"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하며, "이용약관 및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 :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이용정책" 및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 "KIPS"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아니한 자로서, 일부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이용계약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⑥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운영자 : "사이트"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⑨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KIPS"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KIPS"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KIPS"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KIPS"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KIPS"에 송신하여 "KIPS"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KIPS”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 및 보고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 및 보고서의 다운로드 제공

 

3. 기타 “KIPS”가 정하는 업무

 

② “KIPS”는 재화의 제공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서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 및 보고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KIPS”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KIPS”는 이용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제6조 운영자의 의무

 


 

①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②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KIPS”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보고서 검색 및 선택

 

2. 보고서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3. 결제방법의 선택

 


 

② “KIPS”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KIPS”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8조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보고서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KIPS”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실시간계좌이체

 

3. 가상계좌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4.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KIPS”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단, “KIPS”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0조 재화 등의 공급

 


 

“KIPS”는 이용자가 보고서에 대한 구매 대금결제가 확인되는 동시에 "사이트"를 통해 즉시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제11조 거래의 취소 및 환급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7조 2항(2018.6.12 개정), 에 의거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보고서 상품은 속성상 거래가 확인되어 성립되면 거래의 취소는 불가능하며 그에 소요된 현금 및 포인트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② 단, 아래와 같이 자료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의 결함으로 결재 이후 상품이 다운로드 되지 않은 경우

 

2. 자료정보와 첨부파일이 다를 경우

 


 


 

제12조 "KIPS"의 의무

 


 

① “KIPS”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KIPS”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KIPS”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KIPS”에 통보하고 “KIPS”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저작권 정책” 및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에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KIPS"가 판매한 보고서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KIPS"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KIPS”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KIPS”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사용 시 저작권 등에 대한 권리의 존재가 의심이 되는 일부 콘텐츠에 대해서는 사전에 "KIPS"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만일 "KIPS"와 사전협의 없이 사용하여 제3자와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KIPS”의 콘텐츠 사용중지 고지에도 불구하고 기존 콘텐츠를 수정 또는 삭제하지 않고 계속 사용해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 정책의 준수

 

① 회원은 “KIPS”에서 정한 “저작권 정책”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용허락 범위 안에서 이용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KIPS”와 사전협의 없이 “저작권 정책” 이용허락 범위를 벗어나는 용도로 사용할 경우, 다운로드 받은 보고서에 대하여 저작권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적발 시 형사처벌이나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게 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① "KIPS"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KIPS"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KIPS"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KIPS"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KIPS"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KIPS"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KIPS"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KIPS"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KIPS"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KIPS"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해결

 


 

① “KIPS”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KIPS”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KIPS”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KIPS”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KIPS”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분쟁의 관할은 "KIPS"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07.01> 부터 시행합니다.






Tel(10:00~18:00)

0507-1417-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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